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영주시관광협의회와 MOU체결

섹션별뉴스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영주시관광협의회와 MOU체결

BestDaily 0 2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영주시관광협의회와 MOU체결 - 최용석 기자

 

「지역사회 노인 생활 안정 및 지역관광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12369.jpg.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안동교구복지회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한일)는 사단법인 영주시관광협의회(회장 김택우)와 3월 26일(화) 이음센터 내 카페에서 업무 협력 및 통합적인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재가 노인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노인 생활 안정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 지원 및 영주시 지역관광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노인들이 안전하게 지역사회를 여행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협력하기 위함이다.

 

김한일 센터장은 “영주시관광협의회와 협력하여 재가 노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할것이며 양 기관의 협약 내용에 따라 권익증진 및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노인들을 위한 관광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하여 지역 관광산업의 발전과 지역 사회의 경제적 이익을 증진시켜 지역관광 발전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04년 영주시가정봉사원파견센터를 시작으로 2021년 영주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했다. 주요사업은 △재가노인통합 지원서비스(1533-3535 콜센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응급안전안심서비스 △주야간보호서비스 △방문요양서비스 등 지역 내 재가어르신의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민정일보 최용석 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