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신청 잇따라

섹션별뉴스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신청 잇따라

BestDaily 0 0

 

영주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 신청 잇따라 - 최용석 기자

 

일상 속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 참여 문화 기반 조성

 

대한노인회.jpg.

 영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자원봉사 교육’에 지역 내 기관단체들의 신청이 잇따르고 있다.

 

센터는 자원봉사 의무권장 시수가 사라진 상황에서도 자원봉사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연중 실시되고 있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은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찾아오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5인 이상의 단체 및 신규 자원봉사자 3인 이상이 신청할 수 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은 지난 4월 5일 국제조리고, 15일 영일초등학교(3월 29일에 이어 두 번째 진행), 18일 대한노인회, 24일 영광중학교에서 총 5회에 걸쳐 진행됐다.

 

자원봉사센터는 △봉사활동의 가치 △ 봉사활동 실천 방법 △자원봉사활동 시 유의점 △1365 자원봉사 포털 안내 등에 대한 교육을 ‘신청 대상 맞춤형’으로 실시하고 있다.

 

찾아오는 자원봉사 교육은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신청 ▲자원봉사 기본교육(3인 이상) 실시 ▲봉사활동 체험(안전우산꾸미기)으로 진행되며, 교육 이수 시 봉사 시간 2시간이 인정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맡고 있는 곽희정 영주시자원봉사센터 담당자는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 인구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데, ‘찾아가는, 찾아오는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함연화 영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학창 시절부터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관심도가 높을수록 성인이 되어서도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하게 되는 걸로 알고 있다”며 “영주시자원봉센터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봉사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국민정일보 최용석 기자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뉴스(BEST NEWS)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소정의 신문 발전 기금을 후원하는 업체에 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정책의 하나로, 무료 광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